Google vs Bing

2011. 2. 4. 10:14

Bing이 google 검색 결과를 도용했다는 구글Danny Sullivan의 주장, 그리고 이에 대한 빙의 공식적인 부인. 검색 알고리즘에 여러 정보를 활용하고 그 중 하나인 click 정보일 뿐이라는 주장.  
그리고 구글이 왜 지금 이 시점에서?와 같은 주변의 관전평들.
( + 추가로 빙 입장도 생각해서 살짝 정정한 Danny Sullivan 이야기와 전반 공방 내용 잘 요약한 Daniel Tunkelang 기사 )

구글과 Danny Sullivan에 따르면,
tarsorrhaphy 의 오자인 "torsoraphy"의 검색 결과가 빙에서 오자란 표시도 없이  tarsorrhaphy의 구글 첫번째 검색 결과가 뜨는 것을 보고 빙을 의심하기 시작





그래서 bing을 의심스럽게 생각한 구글 측 사람들이 bing 툴바를 설치하고 실험을 시작.
hiybbprqag, mbzrxpgjys, indoswiftjobinproduction 등과 같은 검색어들을 입력하고 구글 검색결과를 만들었더니 어느 순간 빙에도 같은 검색 결과가 뜨더라는 이야기.





빙은 이에 대해 검색 랭킹 알고리즘에 수많은 정보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인 사용자 클릭 정보로 인한 결과일 뿐이며, 구글의 실험은 검색결과 어뷰징하는 사람들이 많이 쓰는 방식과 같은 덫이라고 주장.

개인적으로 long tail query에 대해서라면,
검색결과 없는 검색어에 대해 다른 검색엔진 결과 긁어와서 보여주는 것은,
랭킹이 아닌 data coverage나 recall 확보 측면에서 괜찮은 아이디어라는 생각.

Google과 Danny가 증거로 내세운 건 오자 입력한 long tail 쿼리라서.

아래는 관련 기사 모음들

[구글 측]
- Google: Bing Is Cheating, Copying Our Search Results   (from Danny Sullivan)
- Microsoft’s Bing uses Google search results—and denies it (from Google's Amit Singhal )
- Google Results, One of Bing's Ranking Signals (Google officical Bolg)


[빙 측]
Setting the record straight
Microsoft: 'We do not copy Google's results'
Thoughts on search quality

[기타 관련 기사]
- So, Bing's Copying Off Google: What Now, Google? 
Bing Copying Google: And I Care Why?
Bing’s Search Results Are A ‘Cheap Imitation’, Google Says

- Wow, Microsoft And Google Are Punching Each Other In The Face Right In Front Of Us!
-
Google Says Bing Cheated

[Update  추가 : 2010.2.6] 
* Bing: Why Google’s Wrong In Its Accusations
 다시 Bing 측 입장에서 올린 Danny Sullivan의 기사
“Google: Bing Is Cheating, Copying SOME Of Our Search Results"
이 주요 골자. 

그리고 잘 요약해 놓은 Daniel Tunkelang의 
*  Google vs. Bing : A Tweetie Beetle Battle Muddle

참고로 빙의 부인에 좋은 이야기가 많아서 인용

 
We use over 1,000 different signals and features in our ranking algorithm. A small piece of that is clickstream data we get from some of our customers, who opt-in to sharing anonymous data as they navigate the web in order to help us improve the experience for all users.

To be clear, we learn from all of our customers. What we saw in today’s story was a spy-novelesque stunt to generate extreme outliers in tail query ranking. It was a creative tactic by a competitor, and we’ll take it as a back-handed compliment. But it doesn’t accurately portray how we use opt-in customer data as one of many inputs to help improve our user experience.
...
We believe search needs to do more for customers



Posted by JulieNJul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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